보도자료/논평

소식 보도자료/논평

보도자료/논평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전체관리자
  • 작성일 : 2022-09-30
  • 조회 : 126회

본문

 

 

26회 노인의 날(10.2)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 땅의 어르신들은 전쟁의 아픔을 딛고 대한민국의 기적을 이룩하신 분들입니다.

그 노고와 희생에 대한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나라의 고령화는 세계에서 유례가 없을 만큼 빠릅니다. 통계에 의하면 생산가능인구(20~64) 대비 노인인구(65세 이상)의 비율은 올해 23.6%에서 206089.7%3.8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초고령화사회로의 진입을 낯설어하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고 차근차근 준비해나가겠습니다

현 정부는 노인 일자리를 6만개나 삭감한다고 합니다. 노인층 일자리 생산은 취약한 노후소득을 보충하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우리 당은 최선을 다해 이를 저지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초연금 확대 등 노인 일자리 생산과 복지 확대에 어느 때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여전한 코로나19의 터널, 위기의 경제 상황 그리고 기상이변으로 인한 자연재해가 속출하는 등 참으로 어려운 시국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난국을 타개할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가 더더욱 절실하게 느껴집니다

살아있는 교과서, 지혜의 창고인 어르신의 안녕만이 우리 사회의 밝은 미래를 장담할 수 있습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은 노인(실버)위원회를 민주뿌리위원회라고 명칭을 바꿨습니다.

당의 뿌리를 이루는 가치와 당의 정체성을 지켜온 분들에 대한 예우의 차원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은 민주뿌리위원회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어르신 세대가 이룩해 낸 가치의 의미를 잊지 않고 이어가겠습니다.

 

노인의 날을 축하드리며 어르신의 행복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2022.09.30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소개
소식
소통
자료실
서울시당人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