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논평

소식 보도자료/논평

보도자료/논평

[보도자료] 민주당 서울시당, 강서구청장 판결 촉구 건의문 대법 전달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전체관리자
  • 작성일 : 2023-04-16
  • 조회 : 96회

첨부파일(1)

본문

c0482b013bf022cf414404bd96119971_1681641321_3003.jpg

 

<시각장애인을 위한 대체 텍스트> 

민주당 서울시당, 강서구청장 판결 촉구 건의문 대법 전달

- 김영호 강선우 진성준 한정애 항소심 실형 후 8개월째 무소식강서구정 불안 끝내야” -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위원장 김영호)과 강서구 지역 국회의원들이 14일 등기를 통해 김태우 강서구청장에 대한 최종 판결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대법원에 발송했다.

 

건의문에서 김영호 위원장과 강선우(강서구갑), 진성준(강서구을), 한정애(강서구병) 의원은 피고인은 공무상 비밀누설 등의 혐의로 원심과 항소심에서 징역 1, 집행유예 2년의 실형을 선고받고 상고해서 현재 대법원 심리를 기다리고 있다항소심 선고 이후 8개월이 지나도록 최종 판결이 나지 않아 강서구정의 불안이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활기차게 운영돼야 할 강서구정은 언제 발생할지 모를 구청장 공석 사태를 우려하느라 중장기 정책수행은커녕 주민마저 불안하게 하고 있다“8개월이 지나도록 대법원 심리와 선고가 지연되면서 구정의 불안정성과 불예측성이 심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피고인의 비위로 인해 강서구정이 더 이상 파행되거나 불안하지 않도록 대법원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현명한 판결을 내려줄 것을 다시 한번 건의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수원지법 항소1-3부는 지난해 812일 피고인 김태우에 대한 항소심 공판에서 법원이 적법하게 채택한 증거들에 따르면 원심 판단은 정당하며, 형량이 지나치게 무겁다고 보이지 않는다피고인이 청와대 특별감찰반 파견 근무 당시 저지를 비위행위는 사안이 중대하고 범행동기도 좋지 않다며 원심과 동일한 판결을 내렸다.

 

선출직 공직자가 형사사건으로 금고형 이상의 실형이 확정되면 직을 잃게 되는 현행법에 따라 김 구청장 취임 1개월 만에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가능성이 제기된 바 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소개
소식
소통
자료실
서울시당人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