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논평

소식 보도자료/논평

보도자료/논평

[보도자료] 서울 25개 구의회 ‘경로당 주5일 점심’ 조례 제·개정 돌입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전체관리자
  • 작성일 : 2024-02-14
  • 조회 : 135회

첨부파일(1)

본문

 

서울 25개 구의회 경로당 주5일 점심조례 제·개정 돌입

 

- 민주당 서울시당-·구의회 시행촉구결의문채택노인복지법일부개정법률안 협조강조 -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위원장 김영호)13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린 민주당 소속 서울 25개 자치구 의원들과의 간담회에서 경로당 주5일 점심밥상 시행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고, 자치구의회별로 관련 조례 제·개정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이해식 시당 수석부위원장(강동구을)“2024 총선 서울기획단이 발표한 1호 공약 경로당 주5일 점심밥상에 대해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반향이 이어지고 있다최근 국민의힘이 7일 밥상을 공개했는데 결국은 단계적으로 시행한다는 내용이라고 말하고, “구의회 차원의 예산 확보와 실천이 핵심이라며 조례 제·개정을 독려했다.


오기형 시당 정책위원장(도봉구을)지난 12월에 발족한 총선 서울기획단은 기자회견과 공약 발표, 당정협의, 정책간담회, 현장방문 등 쉴 새 없이 달려왔다시의회도 최근 시비로 급식을 지원할 수 있는 조례안(서울시 고령친화도시 구현을 위한 노인복지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고 소개하고, “국회도 입법으로 뒷받침하겠다부식비, 인건비 지원 문제가 법과 조례로 해결되지 않으면 실천은 요원하다고 밝혔다.


정재호 시당 기초의원원내대표협의회장(종로구의원)각 자치구 조례 보완 추진 현황을 살펴봤는데, ·개정안 주요 내용을 마련한 자치구부터 발의한 자치구까지 진행과정에서 각각 차이가 있었다잘 매듭지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시·구의회 조례 제·개정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신속한 절차 마련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국회 차원의 노인복지법 일부개정법률안신속 처리와 정부와 서울시의 경로당 주5일 점심밥상의 즉각적인 실행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는 이 수석부위원장과 오 정책위원장 등 시당 주요 당직 국회의원과 정재호 협의회장을 포함한 25개 자치구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이 참석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소개
소식
소통
자료실
서울시당人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