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건의함

소통 정책건의함

정책건의함

아름다운 정치(형벌에서 사랑으로)

페이지 정보

  • 취지 :
  • 작성자 : 신상규
  • 작성일 : 2022-10-01
  • 조회 : 94회

첨부파일(1)

본문

파일첨부입니다.


 

아름다운 정치(형벌에서 사랑으로)

 

 

 

신상규(경성대학교 무용학과 졸업)

 

정치인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정치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정치는 바르게 생활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생각하기에 기본적인 것들 일반적인 것들을 그리고 사람의 건강에 대해 어기거나 뒤틀면 뭔가 잘못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봅시다, 사람을 괴롭히고 해친 것은 잘못된 것이지만 사람을 괴롭히고 해쳤다 해서 사형판결을 내리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사형은 사람이 사람을 해치는 것입니다. 사람이 괴로운 일이 다시 일어나는 것입니다. 형벌로 정치를 한다는 것은 또다시 사람에게 괴로운 일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우주에서 고통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사형은 폐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형벌로 정치를 하기보다는 잘못했을 때 보름 정도의 교육으로 뭐가 잘못되었는지 반성할 기회를 제공해야지 교도소나 구치소나 유치장에 사람을 가두는 것은 또다시 사람이 괴로운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 형벌보다는 사랑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예를 들어 봅시다. 사람은 고층건물에 올라가면 공포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려움을 느끼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알고 보면 고층에서 살지 않아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건물들이 고층입니다. 많은 고층건물을 짓고 그 고층건물의 집은 고가로 팔리고는 합니다. 하지만 고층건물을 짓는 허가를 구청이나 시청에서 계속 내주는지 건물들은 계속 지어졌습니다. 이것은 바른 정치가 아닙니다. 사람의 건강을 해치고 고층건물을 짓기 위해 높은 곳에 올라가야 하는 데도 고층건물은 지어졌습니다. 잘못하다가는 사람이 다치기도 하지만 멈추지 않고 고층건물은 올라갔습니다. 잘못된 것입니다. 정치는 사람의 건강을 위해야 합니다. 고층건물을 올리는 것은 조금만 생각해 보면 잘못된 것인지 뻔히 압니다. 정치는 고층건물을 짓는 허가를 멈춰하며 시민들도 고층건물에서 사는 것보다는 2층을 넘기지 않는 집에서 살아야 할 것입니다.

잘못되어 있다면 고쳐야 합니다. 정치에서는 잘못된 상상을 구현하는 것이 정치가 아니라, 잘못된 것을 고치고 이로운 것을 실현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사람을 존중하면서 고쳐나가야 합니다. 싸우지 않고 서로 존중하며 고쳐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형벌로써 고쳐나가는 것이 아닌 존중하고 함께할 것이 있으면 함께하며 고쳐나가야 합니다. 그것이 아름다운 정치라고 봅니다.

 

 

목차

정치는 사람이 하는 것입니다.

2. 직업의 역할이 바뀌는 년 수 약 10년입니다.

3. 고속도로 사업은 멈추어야 하며 차량의 속력은 시속 10km 이하입니다.

4. 육식은 폭력성 때문에 민주적이지 않습니다.

5. 주민센터나 구청이나 시청이나 대통령실 등 정부청사는 24시간 운영되어야 합니다.

6. 반상회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7. 1인 소득은 세계화적이어야 합니다.

8. 세금이 아닌 기부나 나눔으로 예산을 마련해야 하며, 국민나눔기부계좌번호가 있어야 하고 알려져야 합니다.

9. 공직선거에서 유권자와 출마자 나이는 10세부터야 합니다.

10. 하루 최대 근로시간은 4시간이어야 합니다.

11. 기본소득의 공공성

12. 예술은 노동이 아닙니다. 시립이나 국립의 예술단원 60세 쯤의 정년은 폐지 해야 합니다.

13. 산을 파괴하는 공사는 하면 안됩니다.

14. 구치소나 유치장이나 교도소에 사람을 가두는 것이 아닌 교육 교화로 되어야 합니다.

15. 바다에서 소금을 빼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16. 모든 총 칼은 멈추어야 합니다.

17. 국장(대통령) 퇴임자에게 경호없음으로 되어야 합니다.

18. 군주제에서 민주제로 되어야 하고 유엔사무총장의 선거가 되어야 합니다.

19. 폭력적 산업화의 멈추어야 합니다.

20. 시민 구민 군민들이 먹을 만큼의 곡물은 그 시나 구나 군에서 생산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소개
소식
소통
자료실
서울시당人
닫기